강릉시, 청년대상 지역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2024.09.05 08:27   수정 : 2024.09.05 17: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강릉시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파마리서치 등 지역내 우수기업 3곳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5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유망 기업들을 직접 방문해 지역 업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탐방 대상 기업은 바이오 분야 선두기업인 파마리서치와 파마리서치바이오, 과학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융합사업본부 등 3곳이다.



참가자들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들 기업의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기업의 비전과 채용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기업의 관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줬다.


또한 탐방 후에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결과는 오는 11월에 예정된 세라믹 분야 기업탐방에 반영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관심 있는 지역내 기업탐방을 계획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