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내년까지 호실적 기대... 목표가 '상향'-미래에셋

      2024.09.26 08:56   수정 : 2024.09.26 08: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증권은 26일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올해와 내년 모두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30만원에서 4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미래에셋증권 조연주 연구원은 "미국 비중이 높은 강력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분기별로 계절성 영향은 상존하나 내년까지 모두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2026년까지 최소 3년 이상 타이트한 공급 상황을 유지하며, 높은 수주 단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연구원은 "HD현대일렉트릭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능력으로 초고압 변압기 생산에 있어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가장 매력적인 기업"이라며 "하반기에는 기존 국내(울산) 및 미국(알라바마) 생산법인의 생산능력 추가 증설 완공을 앞두고 있어 높은 수주 단가를 기반으로 한 높은 수익성이 여전히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2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도 지속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조 연구원은 "30%가 넘는 우수한 자기자본이익률(ROE)과 함께 안정적인 내부 원가 관리와 선별적인 수주 전략으로 2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은 지속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며 " 적극적인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