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조달기업…투자·판로·홍보를 ‘한번에’

      2024.09.26 10:22   수정 : 2024.09.26 10:2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조달청은 26일 ‘제4회 조달의 날’을 맞아 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과 함께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조달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업투자설명회와 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정책금융기관과 협력을 통해 공공 조달분야 혁신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정기적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에는 9개 조달분야 혁신벤처 기업들이 벤처캐피탈 등 8명의 투자 담당자에게 사업 내용을 발표하며 투자 당위성을 피력했다.

특히, 기업투자설명회에서는 에이트테크, 이노플라텍 등 투자에 성공한 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신성장제품 전시회도 함께 개최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IBK창공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1대 1 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도 진행돼 혁신벤처 기업의 공공시장 홍보와 판로 확대를 지원했다.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이번 행사가 혁신적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조달이 혁신 벤처기업의 기술개발을 견인하고, 안정적인 공공판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