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더휴 견본주택 아트갤러리로 조성...체험 예술 ‘Ap, Art(앞, 아트)’ 개발

      2024.09.27 09:21   수정 : 2024.09.27 09: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신공영이 일상 체험 예술 ‘Ap, Art(앞, 아트)’ 키워드를 개발하고 평택·양주 한신더휴 견본주택을 아트갤러리로 조성한다.

한신공영은 지난 5월 'Cul-struction(컬스트럭션, Culture+Construction)'이라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한 데 이어 문화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 'Ap, Art(앞, 아트)'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앞, 아트(Ap, Art)’는 아파트(Apart)라는 익숙한 단어를 분리해 만들어졌으며, '아파트 바로 앞, 아트'를 의미한다.

단순히 멀리서 바라보는 예술이 아닌 집 앞이나 거실 등 주거와 밀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한다는 설명이다.

한신공영은 ‘앞, 아트’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통해 올해 개관하는 견본주택에 대한민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1913-1974) 화백의 작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앞서 한신공영은 김환기 화백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환기미술관과 2022년 장기 파트너쉽을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어 한신공영은 입주민 미술품 구매시 할인혜택 제공, 아트샵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다양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및 아파트 공용부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또 한신공영은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양주와 평택 2곳 견본주택을 고객들이 단순하게 아파트 분양 받기 위한 상담하는 공간이 아닌 문화예술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
먼저 양주시 덕계동 707-1번지 일대에는 ‘덕계역 한신더휴 포레스트(724가구)’를 선보인다. 평택 브레인시티 공동7블록에서 선보이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총 991가구)’ 견본주택도 문화예술을 경험 가능하도록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확대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온 한신공영은 단순한 건축을 넘어 문화예술 분야와의 융합, 예술적 공간창조 등을 의미하는 ‘컬스트럭션’을 추구하고 있고, ‘앞, 아트’ 역시 입주민들이 문화예술의 주체로서 일상에서 예술을 더욱 가까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당사의 의지”라며 “앞으로도 예술을 짓고 건축을 그린다는 브랜드 철학 하에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