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딜로이트 그룹,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2024 웨비나 개최

      2024.09.30 15:51   수정 : 2024.09.30 15: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11월 5일 ‘2024년 한국 딜로이트 그룹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의 효과적인 공시 감독 방향성’을 대주제로 개최되며 국내 상장법인 사외이사, 감사위원, 감사 및 C레벨 등을 대상으로 한다.

딜로이트 그룹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의 효과적인 공시 감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이정표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웨비나는 올해 새롭게 위촉된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자문위원단 위원과 한국 딜로이트 그룹 전문가그룹이 참여하며 총 4개의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유승원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자문위원 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경영지표와 ESG 공시'에 대해 논의한다. 유 교수는 최근 ESG에 대한 관심 및 밸류업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기업 공시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충실한 경영지표 및 ESG 공시가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공정하게 평가하는 데 기여하는 역할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 공시의 역할 및 기업이 준비해야 하는 경영지표와 ESG 공시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노준화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자문위원 겸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공시 관련 사외이사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노 교수는 효과적인 공시감독을 위해 사외이사가 이사회 내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 오정훈 한국 딜로이트 그룹 회계감사부문 파트너가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개선방안 및 글로벌 이사회 공시 감독 현황’을 주제로 발표한다. 오 파트너는 최근 회계 투명성과 지배구조 공시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감독에 필요한 지배기구의 참고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차원의 이사회 공시 감독 현황을 분석하고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장준호 한국 딜로이트 그룹 통합재무서비스 그룹 파트너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공시와 이사회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장 파트너는 기업가치제고 계획의 수립, 이행점검 및 소통의 전 과정을 이끄는 지배기구의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배기구의 효과적인 밸류업 공시 감독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다.


김한석 한국 딜로이트 그룹 기업지배기구센터 센터장은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자문위원단으로 위촉되신 유승원 교수님과 노준화 교수님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며,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가 참고해야 할 공시 동향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공시 감독 방향성을 정립할 것” 이라며 “이사회와 감사위원회가 주목해야 할 사항과 강화된 공시 감독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조명하여 실무 수행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웨비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한국 딜로이트 그룹 기업지배기구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웨비나 접속 경로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