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블랙·GV80 쿠페 블랙' 공개…"작은 부품까지 검정"

      2024.10.02 13:54   수정 : 2024.10.02 13: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제네시스 브랜드는 GV80 블랙·GV80 쿠페 블랙'을 2일 공개했다.

GV80 블랙은 '제네시스 G90 블랙'에 이은 브랜드 두 번째 블랙 모델이다. 내외장의 작은 부품까지 검은색으로 마감하고, 전용 소재 및 사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GV80 블랙의 외관은 크고 작은 요소들이 모두 검은색으로 구현해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가니쉬, 전면 엠블럼, 루프랙, 후면부 범퍼 몰딩처럼 두드러진 부품은 물론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등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빠짐없이 검정 색상으로 마감했다.
또 유광 검정 색상의 22인치 휠과 전용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하고, 테일게이트에는 다크 메탈릭 색상의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했다.

GV80 블랙의 실내는 작은 요소들까지 일관되게 적용된 검정 색상이 전용 내장재 및 사양과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했다. 노브 및 스위치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글라스 내부 장식, 가죽 내장재 스티치, 글로브박스 개폐 버튼을 모두 검은색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 승하차 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제네시스 라인업 내 상위 모델인 만큼 제네시스만의 디테일을 살려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11일까지 열흘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GV80 블랙과 GV80 쿠페 블랙을 선보인다.
이후 제네시스 강남·수지 등 주요 거점에서 제네시스 블랙의 스토리와 함께 차량의 내외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