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은교육, 디지털 에듀테크 음악&미술 교육 프로그램 출시

      2024.10.04 12:25   수정 : 2024.10.07 11:30기사원문


국내 유아동 예술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주은교육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음악 및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드럼' '스마트피아노' '스마트아트톡톡'은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사업 과제를 토대로 개발된 첨단 에듀테크 솔루션이다. 각 프로그램은 디지털 스마트 소프트웨어로 창의적 사고와 예술적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자기 주도적 문화 예술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어, 놀이와 학습이 연결된 쉽고 재미있는 온라인 수업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와 자기 주도적 예술 역량 개발이 가능하다.



스마트 문화 예술 프로그램들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아이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자기 표현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적합한 학습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미래의 예술가와 창작자로서의 잠재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들은 공인된 혁신적인 에듀테크 기능으로 맞춤형 수업 솔루션의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여 2024년에 발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가치와 부합해 교육 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니어 시장에서도 노년층의 인지 능력, 이해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어, 그 활용 범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 예술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는 현재 교육기관과 시니어복지시설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도입이 확대되고 있으며, '스마트드럼', '스마트피아노', '스마트아트톡톡 프로그램'은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은교육 관계자는 "이번 음악, 미술 스마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출시를 통해 주은교육이 아이들이 문화 예술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에듀테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미래 교육의 지평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지털 환경에서 아이들의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270여 개의 프랜차이즈 지점을 운영 중인 주은교육은 이번 프로그램 출시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예술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