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한국 자본시장 컨퍼런스 개최

      2024.10.06 18:30   수정 : 2024.10.06 18:30기사원문
한국거래소가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 자본시장 컨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첫날 열리는 밸류업 코리아, 한국증시 제도개선, 상장지수상품(ETP) 시장 발전 방향 세션과 둘째날 열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통한 가치 창출, 파생상품시장의 미래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밸류업 세션에는 '한국증시의 가치 재발견 :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연계 ETP 신상품의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

밸류업 기업의 홍보 부스, 기관투자자와의 일대일 미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국증시 세션에서는 '한국증시의 매력 제고를 위한 정책 개선사항과 향후 과제'로 논의가 펼쳐진다.
또, 글로벌 기관투자자와 함께 글로벌 투자 동향을 공유하고, 한국증시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라운드테이블 미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ETP 시장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열리는 ETP 세션에서는 그간의 양적 성장을 토대로 질적 성장을 달성하고, 글로벌 자산관리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ESG 세션에서는 상장기업의 ESG 공시 활성화를, 파생상품세션에서는 최신 글로벌 동향과 새로운 투자기회를 주제로 각각 논의가 이뤄진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