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 모여라"...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 출시

      2024.10.07 10:19   수정 : 2024.10.07 10:1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페이는 증권사의 공모주 청약 정보를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국내 증시에 상장이 예정된 모든 공모주의 주요 일정과 현재 진행 중인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공모주 별로 네이버페이 증권의 커뮤니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 공모가 확정, 상장 등 기업공개(IPO) 관련 주요 일정 별로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상장이 완료되면 국내 증권 종목 서비스로 바로 연결되어 상장 후에도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모주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모든 상세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네이버페이만의 강점이다.
최근 상장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과 현재 IPO 진행 중인 모든 공모주들을 상장대기·청약중·청약예정·수요예측·심사 등 다섯 가지 진행 현황으로 나누어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각 공모주 페이지에서는 예비심사청구부터 상장까지 단계별 일정정보와 증권신고서, 투자설명서 등 개별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청약 경쟁률을 반영해 예상 배정 주식 수를 알 수 있는 '청약 계산기' 기능을 통해 어느 증권사에서 공모주를 청약하는 것이 유리한 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장욱 네이버페이 증권팀 리더는 "네이버페이 증권은 앞으로도 투자자분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