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3년 간 일자리 4만명 연결했다

      2024.10.08 12:12   수정 : 2024.10.08 12: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이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열린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취업준비생을 격려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해 10만 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 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하면서 취업박람회 시장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2024 경기도 KB굿잡 페스티벌’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하면서 경기도 소재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올해 상반기에 도입한 ‘기업컬처존’을 확대했다. ‘기업컬처존’은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으로, 직원 복지를 포함한 기업의 문화와 비전을 구직자에게 제시한다. 또 모든 기업 채용관에 기업의 강점을 구직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어필하는 ‘컴퍼니보드’를 운영했다.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국방부, 국방전직교육원과 함께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장병에게 박람회 참여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직무역량 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등을 컨설팅하는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직무별 채용정보 및 MBTI 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