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카카·피구·셰우첸코 출전' 2024 넥슨 아이콘 매치 생중계 

      2024.10.16 10:50   수정 : 2024.10.16 10:50기사원문

SOOP은 오는 19~20일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온라인’, ‘EA SPORTS FC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전 세계 레전드 축구 선수들의 경기 '2024 넥슨 아이콘 매치'를 글로벌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콘 매치’는 ‘FC 온라인’, ‘FC 모바일’에서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축구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장에 모여 경기를 펼치는 이색 매치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공격수로만 구성된 ‘FC 스피어’와 수비수로만 이루어진 ‘실드 유나이티드’가 축구 대결을 펼치게 된다.



FC 스피어 팀은 드로그바, 베르바토프, 카카, 피구, 아자르, 셰우첸코, 델피에로, 테베즈, 오언, 펠라이니, 안정환, 이천수, 김병지, 박지성(코치), 앙리(감독)로 구성됐다. 실드 유나이티드 팀은 퍼디난드, 비디치, 마스체라노, 야야투레, 피를로, 셰도르프, 푸욜, 보누치, 리세, 아디, 반데사르, 김남일, 박주호, 이영표(코치), 칸나바로(감독)가 나선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16일에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FC 온라인’을 통해 게임 대결을 펼치는 ‘아이콘 매치’ 대결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19일에는 출전 선수들이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메인 행사인 20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격수 팀 ‘FC 스피어’과 수비수 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 11 축구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SOOP 김주형 광고사업본부장은 “레전드 축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이콘 매치’를 SOOP 스트리머와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SOOP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