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알서포트, 파트너데이 진행
2024.10.17 16:52
수정 : 2024.10.17 16: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알서포트가 서울 고덕 알서포트 사옥에 파트너사 대표 및 임원들을 초청해 '2024 알서포트 파트너데이'를 열었다.
알서포트가 17일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파트너사 대표이사 및 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 프로그램 소개 △주요 제품 시장 전략 및 활용 사례 공유 △신제품 시연 △사옥 및 쇼룸 투어 등을 진행했다.
알서포트는 이 자리에서 파트너 협력 강화를 통한 시장 확대와 동반성장을 강조하며 파트너 수익 증대 방안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알서포트가 최근 리뉴얼한 원격제어 하드웨어 솔루션 '리모트뷰박스'와 신제품 ‘인공지능(AI) 회의록(가칭)’ 데모 시연도 진행했다. 리모트뷰박스는 하드웨어 방식 원격제어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USB나 HDMI 케이블 연결 만으로 어디서나 손쉽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가상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 기능(KVM), 'WOL(Wake-on-LAN)'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AI 회의록은 독자적인 AI 파인튜닝 기술로 차별적인 화자 분리 및 음성 인식 성능을 갖췄다. 회의록 요약 및 아젠다 추출, 다양한 회의록 및 보고서 템플릿, 회의록 공유 및 동의 기능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에서 사용 중인 LLM과 연동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달 말 일본에 선출시할 예정이다.
알서포트 사옥 2층에 마련한 '콜라박스 쇼룸'에서 파트너사 임원들이 직접 콜라박스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진행했다. 콜라박스는 알서포트가 국내 최초로 만든 설치형 다목적 방음부스다. 강한 방음 성능과 내구성으로 일반 기업을 비롯해 제조 시설, 공공 및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한다.
한상준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파트너 수익률 제고와 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과 영업 전략,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AI 등 최신 기술 기반 제품 고도화와 함께 전국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를 지속 발굴해 강한 파트너십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