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 도민투자단 모집...상금 1000만원
2024.10.18 08:36
수정 : 2024.10.18 08:36기사원문
이번 대회는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기업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모의 투자 행사다.
앞서 도 사경원은 본선 진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 국민 온라인 투표를 받고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가 심사를 진행했다.
예선 결과 △거북이날다 사회적협동조합 △(주)담쟁이네 낭독학당 △(주)데프워크 △(주)마을도시락 △브라운스킨(주) △아미네컴퍼니 △(주)엘씨벤쳐스 △(주)오반약식 △(주)컨텐츠다 △파머스넷(주) 등 인구 위기 극복, 기후 변화 대응, 지역 활성화, 사회적 약자 배려, 정보 격차 해소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총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해당 기업은 스토리텔링과 연설 컨설팅, 발표 자료 및 홍보영상 제작 등을 지원받고 31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 올라 자사의 사회적 가치와 성장 스토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민투자단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 비즈니스 모델을 기준으로 현장에서 모의 투자를 진행하며, 모의투자율에 따라 상금 총 1000만원이 차등 지급된다.
도 사경원은 29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도민투자단 100명을 모집하고, 행사 당일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성장도약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