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건희 불기소에 "대한민국 법치 사망 선고"

      2024.10.18 10:07   수정 : 2024.10.18 10: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검찰이 전날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에 대해 불기소 처분한 것에 대해 "어제는 대한민국의 법치 사망 선고일"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도둑을 지키라고 월급을 주면서 경비를 고용했더니 경비가 떼도둑이 돼서 곳간을 털었다. 이제는 주인이 행동으로 나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10·16 재보궐 선거 결과에 대해 "민주당과 우리 후보들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호남에서 민주당을 선택해 주신 국민들과 전남도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강화에서도 압도적 열세를 벗어나 상당한 접전을 하게 된 것도 새로운 민주당에 대한 기대라고 생각한다"고 평했다.

이어 이 대표는 "서울 교육감 선거 역시 정당 선거는 아니지만 우리 국민들께서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 그 점을 잘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며 "그 민심에 잘 맞춰가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이 대표는 "쌀값 20만원을 보장하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이 지켜지고 있지 않다"며 "민주당이 쌀값안정화법을 수없이 만들어도 계속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대한민국의 농업을 망쳐서 어딘가 의존하게 만들겠다는 의도가 아니라면 대체 이해할 수가 없는 이상한 정책"이라며 "국정을 국민과 국가를 중심에 두고 해야 한다.
국민들이 가만히 계시지만 다 지켜보고 때가 되면 행동할 것이란 점을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