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서울에서 가장 선호는 음식 1위는

      2024.10.21 13:48   수정 : 2024.10.21 13:4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서울경제진흥원(SBA)가 K푸드 위상 강화에 일조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는 응급실국물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금해코리아와 손잡고 '스바 3종 세트'를 출시했다.

떡볶이에 힘을 쏟는 것은 지난해 서울콘 방문 외국인 대상 조사에서 '서울에서 가장 선호하는 음식 1위'는 떡볶이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경제진흥원은 금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통해 콜라보 제품 출시, 매장 판매, 홍보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바'는 "'스'트레스 받을땐? '바'로 응급처방'"의 약어다.
서울경제진흥원의 영어 약어 'SBA'과 응급실국물떡볶이의 '응급처방'을 합친 것이다.

'스바 3종 세트' 는 고객판매율 1위, 인기토핑 1위를 조합하여 총 3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참치마요 세트, 쫄지마요 세트, 지치지마요 등 각기 다른 다양한 토핑과 사이드가 추가된 떡볶이 세트를 판매 기간동안 1500원 할인된다.

'스바, 참치마요 세트'는 매콤한 응급실국물떡볶이에 고객판매율 1위인 든든한 참치마요 주먹밥과 쿨피스 음료로 구성했다.

'스바, 쫄지마요 세트'는 쫄깃한 중국당면과 탱글탱글한 식감의 분모자를 모두 넣은 풍성한 세트에 쿨피스 음료까지 맛볼 수 있다.

'스바, 지치지마요 세트'는 인기토핑 1위를 자랑하는 치즈를 더블로 넣었으며 쿨피스도 포함했다.

이 제품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응급실국물떡볶이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총 89개 내외 매장과 온라인 배달플랫폼을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양사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스바 3종 세트' 간식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공공에서 시도하지 않은 콜라보인만큼 양사 브랜드의 대시민 접점이 확대되길 바라며 대중들이 좋아하는 조합으로 새롭게 구성된 세트가 출시되는 만큼 화제성과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출시될 스바 3종 세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