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두려워말라"...임태희 교육감, 직업계고 교장들에 '창업가정신' 주입
2024.10.21 17:18
수정 : 2024.10.21 17: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직업계고 교장·교감 등 관리자 대상 창업가정신 함양 연수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직업계고 관리자가 창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현장에서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달 21일부터 2박 3일간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해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등지에서 이뤄진다.
연수에서는 삼성, 엘지(LG), 지에스(GS), 효성 등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가정신 비전 설계 탐구, 승산마을 탐방, 기업가적 성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의 세부내용은 △남명조식 경의사상 △대한민국 1세대 창업주의 기업가정신 △글로벌 혁신 창업가정신(혁신, 진취, 위험감수) 등을 비롯해 CEO 등 전문가를 통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K-기업가정신센터 전시관 등의 현장투어가 진행된다.
임태희 교육감은 축사에서 "진주시는 삼성, 엘지(LG), 지에스(GS), 효성 등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주역들을 배출한 재계의 산실"이라며 "우리나라가 이룬 눈부신 경제성장의 바탕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글로벌 창업주의 창업가정신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연수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K-기업가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혁신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임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 창업교육 모델 개발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연수 △창업교육 지침서 개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체험 거점학교 및 거점센터 지정 △취·창업지원센터 설립 △청소년 창업캠프 등 다양한 청소년 창업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