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6일 '2024 경기SW 미래채움 페스티벌' 개최
2024.10.22 10:38
수정 : 2024.10.22 10: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6일 '2024 경기 SW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AI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 혁신의 미래를 열어라'라는 주제로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1층 광교홀과 미래채움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도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학습관, 체험관, 홍보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학습관에서는 로봇과 자율주행차 체험, AI 글쓰기, 가족 코딩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어 체험관은 에듀테크 기업들의 최신 AI·SW 교육 트렌드를 선보이며, 홍보관에서는 ‘SW미래채움’ 사업 소개와 함께 AI 시대의 새로운 진로 정보를 제공한다.
오후 1시부터는 유명 프로파일러 표창원 소장이 ‘AI의 확장! 범인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연다.
AI 기술을 활용한 범죄 예방 및 수사 사례가 소개되며, 도민들이 AI 기술의 긍정적인 면과 실용적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행사장에서는 디지털 마술쇼, AI 퀴즈쇼, 포토존, SNS 홍보 인증 이벤트, AI 사진관과 생성형 AI 음악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중등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 SW미래채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SW와 AI 기술의 실제 활용을 보여주고 미래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가족 간 코딩 활동으로 세대 간 디지털 격차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