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이 홍보했더니 대박"…원주만두축제 25일 '전격 개막'

      2024.10.22 11:05   수정 : 2024.10.22 16: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자신의 SNS에 홍보 영상을 올려 대박을 터뜨린 2024 원주만두축제가 오는 25일 막을 올린다.

22일 원주시에 따르면 2024 원주만두축제는 25일 개막,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되며 50여 개의 만두 부스, 만두왕빅쇼, 연예인 공연, 김치만두빚기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특히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 먹거리와 함께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우선 방문객들은 이색 경연대회인 ‘김치만두빨리먹기’, ‘김치만두빨리빚기’ 등 만두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김치만두빨리먹기 대회는 매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 김치만두 빨리빚기대회는 매일 오후 3시와 오후 5시에 메인 및 보조무대에서 진행한다. 각 회당 우승자는 27일 오후 5시 30분 한자리에서 최종 결승전을 치른 후 트로피를 수여한다.

또한 자녀 동반 가족들은 원주만두예술놀이터의 그림책 놀이, 반죽 놀이, 미술 놀이, 음악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원주그림책센터에서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는 2명이 1팀이 돼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그림책센터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받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쪼물쪼물 놀이터’를 주제로 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 접수하며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남녀노소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만두축제 주제곡을 갖고 즐거운 음악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해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소재는 만두를 빚던 소소하지만 행복했던 추억, 만두하면 떠오르는 친구·가족·연인 등과의 이야기, 나만 아는 만두 사연 등 만두와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며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축제 개막을 앞두고 이날 오후 5시부터 28일 오전 6시까지 △중앙시장 및 자유시장 일원 △KB국민은행 사거리 △제일약국 사거리에서 교통 통제를 실시한다.

또한 축제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시장활성화구역 주차장 △자유시장 지하주차장 △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 △(구)학성초 운동장 △보건소 주차장 △원주천 둔치 주차장 △성지병원 1~5 주차장 △(구)원주역 공영주차장 △원주 축협하나로마트 야외주차장 등 임시주차장 10곳을 운영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더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만두를 주제로 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원주만두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꼭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