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조수빈 큐레이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리뷰로 화제
2024.10.25 11:09
수정 : 2024.10.25 11:09기사원문
대한민국 최고의 주택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조수빈 큐레이션’이 10월 23일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리뷰한 영상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채널은 강남의 ‘래미안 원베일리’와 ‘디에이치 클래스트’ 등 국내 최고급 주거지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채널로, 구독자 14만 명과 누적 조회수 1,788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조수빈은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뉴스 앵커와 시사 프로그램 진행을 거쳐 현재 주거 큐레이션 채널을 운영 중이다.
영상에서는 준공 전임에도 불구하고 정교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의 완성도가 돋보였다. 조수빈은 "새로운 세상에 들어온 것 같다"며 정원을 거닐며 감탄했고, 동서양이 조화를 이루는 소나무 정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찬사를 보냈다. 샤넬 향수의 원료로 사용되는 은목서와 훈련목이 조화를 이뤄 마치 수목원 같은 품격을 전달했다.
조수빈은 기존 아파트를 ‘4세대’로,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5세대’로 설명하며, 이 아파트가 ‘리조트 같은 아파트’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고 평가했다. 6성급 호텔 수준의 수영장, 단지 내 복층형 인도어 골프 연습장, 스카이라운지, 영화관 등 최고급 시설이 영상에 담기며 눈길을 끌었다.
조수빈은 영상 말미에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말을 인용하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고 언급했다. 이는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주거 환경에 반영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채널 측은 11월 로열파크 개장에 맞춰 해당 아파트의 일상을 브이로그로 담아 추가 리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