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현지 부티크 그대로 옮겼다...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쇼룸 공개
2024.11.01 09:02
수정 : 2024.11.01 09: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탈리아 현지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 약 15만여개 상품을 매거진 형식으로 보여주는 쇼핑몰이 등장했다. 명품 구매 시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시켜, 트렌디하고 감도 높은 해외 현지 명품 쇼핑에 대한 기대와 만족감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1일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명품 브랜드사로부터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해당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런칭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약 15만여개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유럽 현지 부티크를 옮겨 놓은 것처럼 생동감까지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위해, 롯데온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를 직접 공략했다. 덕분에 국내에서는 다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명품 라인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한다.
온라인 명품 구매 수요는 지속 증가되는 추세로, 정품에 대한 신뢰와 서비스 안정성이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다. 롯데온은 2022년 9월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오픈한 이래, 지난 2년간 연 평균 20% 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온은 검증된 파트너사, 명품사전 검수프로그램, 전문 상담센터 운영 등 믿을 수 있고 안전한 플랫폼에 대한 고객 신뢰가 해당 사업을 신장시킨 원동력으로 보고 있다.
롯데온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오픈하고, 명품 버티컬전문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져 나갈 계획이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프라다 패딩, 톰브라운 니트와 가디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품목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은 해외 유명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온은 이번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최대 2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온앤더럭셔리 운영을 맡고 있는 이수호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오랜 기간 준비해왔으며, 파트너사인 로원홀딩스와도 협업해 고객에게 지속적인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