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무침'이 실시간 랭킹 1위한 까닭은

      2024.11.04 10:32   수정 : 2024.11.04 15: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지난달 30일 롯데온의 실시간 베스트 상품 1위에 '꼬막무침'이 올랐다. 식품이 단일 카테고리가 아닌 롯데온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1위 상품은 '해진식품'이 만드는 '비담가 국내산 꼬막무침'이으로 롯데온과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진행하는 '2024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으로 참여 우수업체다.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확장에 기여한 성과인 셈이다.

4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경상남도 내 소상공인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1차는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서류를 검토하며, 2차는 롯데온이 기획전 참여 상품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사업 기간은 2024년 12월 중순까지 상시 모집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롯데온은 출범 이후 소상공인 지원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최근 이커머스 동향과 온라인 판매자 역량, 제품의 상품성 등을 분석해 소상공인이 판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역 전용 기획전, 쿠폰발급과 같은 판촉 지원은 물론, 메인 배너 노출, 특가딜 이벤트 등과 같은 홍보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실제 이번에 전체 랭킹 1위에 오른 해진식품의 경우 롯데온에서 세일즈 기회를 다각화한 후 4개월 만에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약 130배 가까이 상승했다. 국내산 꼬막으로 만든 수제 꼬막무침 세트는 재료 손질부터 제품 포장까지 모든 작업이 수작업이지만, 꼬막무침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당일 생산 원칙을 고수한다. 롯데온 상품 리뷰에는 '벌써 3개째 구매', '여러 군데 사 먹어본 결과 이 집에 정착하기로 함' 등 650여 개의 상품평이 달리며 맛을 보증하고 있다.

이에 롯데온은 '해피 秋(추)게더 경남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경남 지역의 우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소개 중이다. 인기품목으로는 꼬막무침 세트 외에도 함안농부협동조합에서 만드는 '쌀 요거트 미더요'를 비롯해 '남해안 삼천포 자연산 활 돌문어 1kg'와 '삼천포 쥐포' 그리고 '오시다남해 멸치와 액젓세트' 등이 있다.


임태민 롯데온 식품팀장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지닌 지역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판로를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해당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관련 판촉을 다각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