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2024년 ‘연금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2024.11.05 18:20   수정 : 2024.11.05 18: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학교기관 연금업무 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제주에서 ‘2024년도 연금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기관 연금업무 담당자의 사학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에 의해 전국에서 연금업무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심사·급여·대여·재해보상 등 연금 업무의 주요 분야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전반적인 제도 안내는 물론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함께 제공했다.


이어 다음날에는 제주도의 가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도 진행함으로써 기관별 참석자 간의 소통은 물론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도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같은 업무를 하는 여러 사람이 모여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이번 연수가 향후 실무를 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송하중 이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학연금과 교직원의 가교 역할을 하는 연금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수행에 도움을 드리고, 결과적으로는 연금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금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상호 교류를 위한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