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CEO 부문 수상

      2024.11.08 15:08   수정 : 2024.11.08 15: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공공 최고경영자(CEO) 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중진공은 8일 강 이사장이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는 우수한 서비스 경영 활동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 또는 공공기관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는 상으로, 2020년부터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공공 CEO 부문 수상자는 총 2명으로 준정부기관에서는 강 이사장이 유일하다.

강 이사장은 기관장으로서 리더십과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먼저 파악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고객중심이 서비스 경영 전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이사장은 특히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제 격동기 속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견인 △신속한 유동성 공급 확대를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 및 금융애로 해소 지원 △글로벌 탄소중립·ESG 제도화 선제적 대응 및 중소벤처기업 해외 진출 촉진 △지방 소멸 위기, 인력난 등 현안 해결 선도 △서비스·규제 혁신을 통한 정책성가 제고 △청렴·소통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책임경영을 강화한 점 등이 대표적이다.


강 이사장은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서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