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펀드 상품군 23개 확대.."트렌드 기반 탐색"

      2024.11.12 15:32   수정 : 2024.11.12 15:3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가 펀드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상품 가짓수를 기존 9개에서 23개로 대폭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환급(캐시백)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뱅크는 앞서 지난 1월 인터넷전문은행 중 처음으로 펀드 투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금융상품 투자 경험이 없는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홍콩 H지수 불완전판매 논란이 전체 은행권을 휩쓸던 올해 초 비대면 상품 가입 구조에서 불완저판매 논란은 없다는 구상으로 펀드 판매를 시작했다.


카카오뱅크는 "어렵고 낯선 펀드 용어를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등 고객이 투자를 쉽게 이해하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결과 출시 8개월 만에 약 600억원의 잔고를 기록했다"면서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펀드 상품 라인업을 기존 9개에서 23개로 2배 이상 확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장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은 물론, 빅테크, 해외채권, 인도, 나스닥 등 트렌드와 투자자의 취향에 맞춰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선별했다. 금융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힌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운용성과, 위험통계지표, 펀드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품을 엄선했다.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내년 중 100개까지 선택 가능한 펀드의 종류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해진 상품 구성에 맞춰, 트렌드 기반 탐색 기능 도입을 통해 고객이 원활하게 상품을 둘러보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펀드 찾기' 페이지에서 특정 투자 키워드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펀드와 1년 평균 수익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 키워드를 선택하면 반도체 매출 상위 20여 개 글로벌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반도체와 AI에 투자하기' 펀드와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IT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빅테크 기업에 투자하기'와 같이 키워드에 해당되는 펀드를 모아서 볼 수 있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펀드 시작 가이드부터 각종 투자 트렌드 정보까지 펀드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유용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펀드에 새로 투자하는 고객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말까지 펀드 상품에 가입하고 1만원 이상 투자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을 돌려준다. 캐시백 혜택은 펀드 매수 완료일에 지급된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와 더불어 증권사 계좌 개설부터 국내 및 해외 주식 거래, 공모주 청약 그리고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까지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