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지오웹' 리뉴얼로 약국 업무 편의성 강화
2024.11.20 10:00
수정 : 2024.11.20 10:00기사원문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자사의 의약품 웹 주문 시스템 ‘지오웹’을 리뉴얼한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오영이 지난 2005년 도입한 약국 대상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으로, 약국들이 의약품 주문에서부터 제품 내역 및 재고 확인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한 웹디자인 개선에 초점을 맞춰 화면 메뉴 구성을 단순화하고 직관성을 높여 가독성을 개선했으며, 의약품 주문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오영 관계자는 “지오웹 실사용자인 약사들의 피드백과 최신 웹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했다”며,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강화된 접근성을 통해 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지오웹은 유선전화나 팩스 등 전통적인 대면 주문 방식이 주를 이루던 시기에 온라인 주문 방식을 도입하며, 의약품 유통업계에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약국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24시간 365일 발주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오영 측은 앞으로도 약국 운영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최신 기술을 반영해 더욱 개선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