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지오웹' 리뉴얼로 약국 업무 편의성 강화

      2024.11.20 10:00   수정 : 2024.11.20 10:00기사원문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자사의 의약품 웹 주문 시스템 ‘지오웹’을 리뉴얼한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오영이 지난 2005년 도입한 약국 대상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으로, 약국들이 의약품 주문에서부터 제품 내역 및 재고 확인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한 웹디자인 개선에 초점을 맞춰 화면 메뉴 구성을 단순화하고 직관성을 높여 가독성을 개선했으며, 의약품 주문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 및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전했다.

지오영 관계자는 “지오웹 실사용자인 약사들의 피드백과 최신 웹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했다”며,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강화된 접근성을 통해 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지오웹은 유선전화나 팩스 등 전통적인 대면 주문 방식이 주를 이루던 시기에 온라인 주문 방식을 도입하며, 의약품 유통업계에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약국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24시간 365일 발주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오영 측은 앞으로도 약국 운영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최신 기술을 반영해 더욱 개선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