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제1회 또래교사 수학 스피치 대회’ 참여자 모집
2024.11.27 11:00
수정 : 2024.11.27 11:00기사원문
대한민국 교육 플랫폼 선도기업 NE능률이 주관하고 학원 정보신문 ‘앤써통’이 후원하는 ‘제1회 또래교사 수학 스피치 대회’가 개최되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NE능률은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확장하고, 수학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주요 목적이라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11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는 30초 이상의 발표 영상을 URL 형태로 제출하고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회는 개인 부문과 학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총 2천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상장이, 학원 부문에서는 총 101개 지원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NE능률 수학 교재 1권이 증정된다.
발표는 적절성, 정확성, 참신함과 창의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적절성은 주제 선정과 설명의 적합성을, 정확성은 수학 개념의 정확한 전달을 중점으로 평가한다. 또한, 창의적 접근과 독창적 영상 제작이 참신함과 창의성의 심사 포인트다.
NE능률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학생들이 수학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창의적인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더욱 흥미롭고 자신감 있는 과목으로 인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또래교사 수학 스피치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