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R&D 박람회 참가하는 한국앤컴퍼니그룹 '모델솔루션'

      2024.11.28 13:42   수정 : 2024.11.28 13: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오는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정부 연구개발(R&D) 성과 박람회 ‘2024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R&D’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2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 산업기술혁신사업으로 수행한 R&D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글로벌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자체 개발한 헤드 마운트 타입의 증강현실(AR) 디바이스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 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 중인 양안형 ‘산업용 AI 스마트 고글’을 전시한다.



AR 디바이스 ‘MS-AR20SE’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경량성과 사용성에 초점을 맞춘 단안형 제품이다. 원격 지원, 사물인터넷(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 지시 등 기능을 수행하고 외장형 배터리, 랜턴, 열화상 카메라 등 악세서리 장착을 통해 활용성을 늘릴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양안형 AI 스마트 고글은 실시간 정보 제공 및 원격 지원을 통해 생산성과 작업 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감이 낮고 AI가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인식, 필요한 매뉴얼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게 한국앤컴퍼니 설명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첨단 기술력 확보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