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최우수상' 기정원, R&D 지원 사업 성과
2024.11.29 15:40
수정 : 2024.11.29 15:4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정원은 29일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공공기관·국가도시지역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공모전으로, 공공의 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공공브랜드를 개발, 집행, 관리하는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수여하고 있다.
기정원은 '향기로운 기적, 향기'라는 웹드라마를 제작, 주인공이 가족의 사랑과 중소기업 R&D 지원 사업을 통해 삶의 역경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해당 영상은 잠재 고객들에게 중소기업 R&D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정원의 역할과 가치를 알기 쉽게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상은 기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기정원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웹예능, 우수성과 기업을 홍보하는 똑똑TIPA, 뉴스레터, 국민참여기자단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기관 브랜드 제고와 우수성과 확산을 이끌었다.
김영신 기정원 원장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다채롭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대국민 소통 채널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