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2024 KNU 창업경진대회' 성료 등
2024.12.01 07:25
수정 : 2024.12.01 07:25기사원문
[공주=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는 지난 29일 교내에서 '2024 KNU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학생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학내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기술과 일반창업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공모했고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6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기술분야 대상은 Growith팀(수질관리를 위한 자율주행 분수: PaDO)이, 일반창업 대상은 a-3팀(만화와 게임이 어우러진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the-T)이 각각 차지하는 등 총 12개팀이 상을 받았다.
◇공주대, 충남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협·에듀밋과 협약.
국립공주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이 교내에서 성공적인 '2024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대학 연계 학부모 연수'를 위해 충남학부모회연합회·충남학교운영위원협의회·㈜에듀밋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원활한 연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인·물적 자원 확보 및 행·재정적 지원 기반 마련, 인력·공간·시설 등 공유협력, 프로그램 보급 및 적용 확대 등에서 협력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상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 개선 방향 이해를 목적으로 구성 및 운영 예정이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김송자 산학협력단장은 충남지역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내 에듀테크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