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3관왕 올라

      2024.12.01 10:15   수정 : 2024.12.01 10:1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코웨이가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부문 3관왕에 올랐다.

1일 코웨이에 따르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8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환경가전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한다.
산업 부문별로 △브랜드 선호도 △구입 가능성 △차별성 △트렌드 선도력 △가치 혁신성 등을 평가한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환경가전 '노블'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크기와 뛰어난 위생 기능으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100도 온수까지 추출이 가능해 요리와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해 필요할 때마다 세척이 가능하다. 6시간마다 자외선(UV) 살균을 진행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출수 파우셋뿐 아니라 얼음 트레이와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까지 4중 UV 살균해 안심을 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앞세운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 구조 아키텍쳐 디자인과 함께 혁신적인 4차원(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청정 성능을 강화했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더블케어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환경가전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환경가전 명가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