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화 바람 부는 분양시장, DL이앤씨 ‘아크로 리츠카운티’ 주목
2024.12.02 10:06
수정 : 2024.12.02 10:06기사원문
국내 분양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불며 건설사들이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고급 마감재와 혁신 설계, 호텔급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중이다.
DL이앤씨는 가변형 구조 설계인 ‘C2 하우스’를 통해 내력벽 배치를 최소화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주거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는 호텔급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 단지인 ‘아크로 리버파크’는 스카이라운지, 사우나 등 고품격 시설과 더불어 호텔식 조식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고급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는 방배삼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크로 리츠카운티’를 11월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전용면적 44~144㎡로 구성된 이 단지는 총 707가구 중 140가구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설계로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84㎡ 이하 세대의 천장고는 2.4m(우물천장 제외), 전용면적 144㎡는 2.5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현관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갖췄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으며, 음식물 쓰레기 자동이송설비를 설치해 생활 편의를 높였다.
조경 공간은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라는 테마로 설계돼 단지의 품격을 더욱 높인다. ‘웰컴 가든’, ‘퓨어 가든’, ‘아트리움 가든’, ‘테라피 가든’, ‘스카이 가든’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이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아크로’에는 피트니스, 사우나, 스크린 골프룸, 키즈 라운지,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시설이 마련된다. 특히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는 아크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매봉역 인근에 주택전시관을 마련해 수요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