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4구역, 차원 높은 개방감에 프리미엄 조망 구현"
2024.12.04 18:15
수정 : 2024.12.04 18:25기사원문
4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천장고를 높이는 설계는 원가 상승뿐만 아니라 시공난이도까지 크게 증가시킨다.
또 높은 천장고는 일조량과 환기량의 개선에도 도움을 줘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아 최근 프리미엄 주거 단지에서 높은 천장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더해 2.5m 높이의 창호를 제안하며 디에이치 한강만의 프리미엄 조망을 완성할 수 있게 했다. 높은 창호 설계는 자연광을 극대화하며, 넓어진 시야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실내에서도 외부의 풍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측은 "창호를 단순한 창이 아닌 외부 풍경을 담아내는 거대한 캔버스이자 실내와 자연을 연결하는 창구로써 의미를 부여했다"며 "한강, 남산, 용산공원 등 프리미엄 조망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듯한 설계는 입주민들에게 자연 속에 머무는 듯한 특별한 공간감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높이 2.5m의 조망형 창호에는 미라클 윈도우 기능을 적용해 주·야간 투명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낮에는 창 밖의 풍경을 만끽하고 밤에는 외부 시선을 차단해 조망과 사생활 보호를 모두 충족시켰다. 침실 창호의 높이도 높이도 일반적인 침실 창호의 높이 1~1.5m보다 높은 2.4m 창호를 배치해 침실에서도 프리미엄 뷰를 즐길 수 있게 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