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생약성분 복합 위장 소화제 '위제로 알파정'
2024.12.09 13:10
수정 : 2024.12.09 17:0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70여년 위장소화제 개발해 온 일약품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중된 제품이 탄생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일양약품은 '위제로 알파정'을 선보였다. '위제로 알파정'은 방향성 건위 생약성분이 함유된 고단위 복합 위장 소화제다.
제산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이 포함돼 위액분비 억제, 위산 중화, 및 위궤양면 보호에 도움을 주어 소화촉진과 동시에 제산제로써 동시에 효과 볼 수 있다.
또 위제로 알파정은 소화기계에 진경작용을 주는 건위생약으로 계피유와 회향유 그리고 레몬유가 첨유된 점이 특징이다. 계피유는 녹나무과 계수나무 껍질로 위장운동 및 위액분비를 촉진해 위장 경련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소화액 분비 증진 및 장내 노폐물을 배출해 소화 흡수 능력 향상할 수 있다.
회향유는 미나리과 식물로서 소장의 운동 촉진 및 경련 억제에 도움을 주며, 구연산 성분으로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 ‘레몬유’까지 함유돼 입안의 상쾌함 뿐만 아니라 복용 시 청량감까지 제공해 상한 속을 시원하고 편하게 지켜줄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제로 알파정은 복합 위장 소화제로써 잦은 소화불량 및 위장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만8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해 가정상비약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