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불만 줄인 NS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우수상 수상
2024.12.10 10:36
수정 : 2024.12.10 10: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NS홈쇼핑이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상(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식과 함께 CCM발전과 확산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시상식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2009년 첫 CCM 인증 이후 지난해까지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아 22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바 있다. 올해는 CCM 활동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성과를 인정받아 '2024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동안 NS홈쇼핑은 특히 '디지털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고객이 모든 주문채널에서 주문, 취소, 교환, 반품, 변경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하고 '콜 통계분석기법'을 활용해 콜예측을 고도화하고 고객 불만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온 결과로 얻은 금번의 수상이 더욱 기쁘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넘어 신뢰로 이어가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