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로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한 이곳
2024.12.10 16:13
수정 : 2024.12.10 16: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현대홈쇼핑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수상했다.
현대홈쇼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모범적인 경영활동을 펼친 기업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ESG경영위원회 중심의 체계적인 거버넌스 구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현대홈쇼핑은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범위와 관리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 왔으며, 아이스팩·의류 수거 및 재사용,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등 자원 재활용도 실천해왔다.
사회적 책무 측면에선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한 자금과 연구개발(R&D)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투자자가 배당액을 먼저 확인하고 투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정관을 개정했으며,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개년 중장기 배당정책을 공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이행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더불어 다양한 시각으로 미래를 구상하며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도록 ESG 경영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