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프트테크놀로지스, 싱가포르 패밀리오피스에 'AI기반 금융솔루션' 제공
2024.12.19 10:47
수정 : 2024.12.19 10:4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이하 크래프트)가 글로벌 멀티 패밀리오피스 전문 운용사인 Efinity Capital(이피니티 캐피탈, 이하 이피니티)과 협력해 AI 기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피니티는 독립 자산운용사이자 멀티 패밀리오피스로, 고액 자산가 및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 관리, 상속 계획, 투자 전략 수립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이피니티의 자산 관리 전문성과 크래프트의 AI 기반 투자 기술을 결합해 정교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크래프트는 포괄적인 AI 기반 투자 관리 솔루션을 통해 포트폴리오 최적화, 투자 분석, 성과 모니터링 등 다양한 고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인간의 전문성과 첨단 AI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패밀리오피스와 자산운용사가 급변하는 금융 시장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이번 이피니티와의 협력은 패밀리오피스 중심지로 자리 잡은 싱가포르 시장에서 소규모 기업들이 직면한 자원 및 전문성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크래프트의 AI 기술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투자 전략을 구현함으로써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패밀리오피스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이피니티는 크래프트의 AI 기술을 도입해 인적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AI를 전략적 파트너로 활용하여 비즈니스의 장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형식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이번 이피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크래프트의 AI 기반 솔루션이 패밀리오피스를 비롯한 소규모 금융 사업장의 전략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패밀리오피스의 운영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협력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프트뱅크 그룹으로부터 17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은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2016년 출범 이래 AI 투자 솔루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글로벌 금융 기관들에게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인공지능 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미국의 투자 운용사(RIA)와 국내 다수 기관을 대상으로 크래프트 AI 모델을 제공중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