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의 미래 세우자"
2024.12.19 18:18
수정 : 2024.12.19 18:18기사원문
구광모 ㈜LG 대표가 19일 전 세계 27만여명의 LG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전달하며 창업초기부터 이어온 '도전'과 '변화'의 DNA를 강조했다.
■"도전&변화,차별화된 고객가치"
LG 구성원들은 이날 오전 'OOO님, 안녕하세요. 구광모입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통해 신년사 영상을 확인했다.
구 대표는 구성원들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라고 부르며 "올해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더해지며, 차별적 가치를 창출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2025년 신년사에서 구 대표는 창업 정신인 'Day 1 정신'을 강조했다. 연암 구인회 LG창업회장은 "국민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것부터 착수하라. 남이 미처 하지 않은 것을 선택하라"와 "일단 착수하면 과감히 밀고 나가라"를 창업 정신으로 내세운 바 있다.
구 대표는 구 창업회장의 뜻을 기리며 "LG의 창업정신에는 도전과 변화의 DNA가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미래 고객에게 꼭 필요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LG 전사가 공을 들이는 '고객가치'의 중요성도 짚었다.
구 대표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으며 때론 익숙한 방식을 벗어나야 하는 어려움도 있고 실패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따를 수 있지만, 지금의 익숙함도 과거에는 혁신이었듯 우리는 실패에 멈추지 않고 이미 달성한 혁신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도전해 변화를 거듭해 왔다"고 말했다.
■"A·B·C로 미래 혁신하자"
구 대표는 이번 신년사에서 LG의 미래 청사진을 공개했다. 구 대표는 취임 이후 'ABC(인공지능·바이오·클린테크)'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점찍고 사업고도화에 나선 바 있다.
구 대표는 "고객의 시간 가치를 높이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는 AI와 스마트솔루션, 건강한 삶과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바이오, 클린테크까지 그룹 곳곳에서 싹트고 있는 많은 혁신의 씨앗들이 미래의 고객을 미소 짓게 할 반가운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 대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각자의 자리에서 만들고 있는 크고 작은 도전과 변화가 너무나 중요하고 소중하다"며 LG 구성원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날 AI, 바이오, 클린테크, 스마트홈 등 분야의 성과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일선 직원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신년사 영상은 올해 초 새롭게 단장한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의 저층부 공용공간인 '커넥트윈(Connectwin)'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커넥트윈은 '트윈타워를 연결한다'(Connect Twin)와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위한 연결'(Connect to Win)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