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사로잡은 최초의 인공지능 폴더블폰

      2024.12.23 18:19   수정 : 2024.12.23 18:21기사원문
'갤럭시 Z 플립6'는 다재다능한 폴더블 폼팩터에 한 차원 더 진화한 '갤럭시 AI'를 더한 최초의 인공지능(AI) 폴더블폰이다. 이번 '갤럭시 Z 시리즈'는 2030 고객의 높은 인기를 얻으며 폴더블폰 시장을 장악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로 폴더블 사용성을 극대화하는 '갤럭시 Z 플립6'와 함께 'AI 스마트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갤럭시 Z 플립6'는 아이코닉한 폼팩터를 활용한 다양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5000만 화소의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에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사진 퀄리티도 높였다.
'플렉스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는 '플렉스캠'은 사진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새로운 AI 기반의 '자동 줌' 기능은 피사체를 인식해 자동으로 줌 배율을 조절하며 최적의 구도를 맞춰준다.


플렉스윈도우의 사용성도 갤럭시 AI와 만나 더욱 향상됐다. 새롭게 선보인 '스타일 추천' 기능은 사용자가 선택한 배경 이미지와 어울리도록 시계 위치, 프레임 색상 등 다양한 화면 구성 옵션을 추천해 각자 개성에 맞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답장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최근 상대방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분석해 맞춤형 답장을 제안해줘 이동 중에도 화면을 접은 상태로 손쉽게 답장을 보낼 수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