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전고체 등 초격차 기술 공개"

      2025.01.10 16:33   수정 : 2025.01.10 16: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SDI는 7~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5'에서 혁신 배터리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삼성SDI는 라스베이거스 윈 호텔 내 전시회에 원통형 배터리, 전기차용 각형 배터리, 전력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솔루션 SBB 1.5 제품 등을 전시했다.

특히 전시장에는 'CES 혁신상'을 받은 배터리 관련 대표 제품들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도 공개됐다.

해당 제품들을 보고 초청 받은 관계자들이 놀랐다는 후문이다.

삼성SDI는 혁신 설계와 공정 기술을 적용, 안전성과 성능을 동시에 잡은 고밀도 장수명 전기차용 각형 배터리와 무선통신 기술을 통해 구조를 단순화해 생산 효율과 품질을 높인 전기차 배터리 모듈 등도 함께 전시했다.
또 전력망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안전성도 대폭 향상된 컨테이너식 ESS SBB 1.5, 고출력·고속충전 기술을 구형한 원통형 배터리도 소개했다.


삼성SDI 관계자는 "이번 CES 2025 전시 테마를 '초격차 기술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으로 정하고 혁신 기술력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며 "최근 전기차 캐즘(수요 일시 둔화),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등에 따른 불확실성 등 여러 악재로 인해 배터리 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거치고 있으나 선제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