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치질에 좋은 3종 운동 ‘요가, 수영, 케겔운동’, 치명적인 운동은 무엇?

입력 2014.10.21 08:25수정 2014.10.21 08:25
치질에 좋은 3종 운동 ‘요가, 수영, 케겔운동’, 치명적인 운동은 무엇?



치질에 좋은 운동

치질에 좋은 운동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치질에 좋은 운동 3가지는 유산소, 수영, 케겔 운동으로, 치질의 증상을 운동으로 완화시키고 싶다면 가볍게 꾸준히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많은 도움을 준다.

이 운동들은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살짝 땀이 날 정도로 하는 것이 좋으며 장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라면 더욱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치질에 가장 좋은 운동으로 요가를 뽑을 수 있다. 요가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내부 장기의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

두 번째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수평 상태로 지속하는 운동인 수영이 있다.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우면서도 항문에는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치질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해진다.

또 케겔운동은 비뇨기계 건강과 성 기능 강화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다. 이 운동은 항문 괄약근을 반복해서 조여주며 항문 부위의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좋다.

반면 강한 힘이 요구되는 운동을 피해야 한다. 순간적인 강한 힘이 항문 주변의 정맥에 압력으로 작용해 치질의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 것이 이유이다.

유도, 씨름, 레슬링, 복싱 등 격투기 등의 운동은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슈팅하거나 스위을 할때 순간적으로 항문에 강한 압력이 가해지는 축구, 테니스, 골프 등 공의 구기 종목 또한 치질에 좋지 않은 운동이다.

치질에 좋은 운동에 누리꾼들은 "치질에 좋은 운동, 케겔 운동이 제일 자주 할 수 있겠다", "치질에 좋은 운동, 케겔운동이 뭐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