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진 원장에게 듣는 ‘줄기세포 지방이식성형’

      2010.10.18 10:06   수정 : 2011.04.17 15:56기사원문
한 때 본인의 지방을 흡입하여 필요한 부위로 이식하기 때문에 살도 빼고 가슴도 키울 수 있는 가슴성형 시술인 ‘자가지방이식술’이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처음 몇 개월 정도만 볼륨감이 느껴지고 점차 지방이 흡수가 되면서 보형물 수술을 대신할 방법으로는 자리잡지 못했다.

이러한 자가지방이식술이 갖고 있던 한계성을 보완한 수술 방법이 바로 ‘줄기세포지방이식’을 이용한 시술이다.

대한줄기세포 성형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티아라성형외과의 신동진 원장이 말하는 자가지방이식술과 줄기세포가슴성형의 차이점은 쉽게 말해 "생착률"이다.

자신의 지방의 줄기세포를 주입하므로써 조직의 환경에 가장 필요한 세포로의 분화가 가능해 생착률이 높고 1회 시술로 지방이 생착된 후에는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그 밖에도 줄기세포를 함께 하므로 지방괴사나 석회화 현상 등의 단점이 보안되었고, 허벅지지방흡입이나 복부지방흡입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신동진 원장은 "환자들의 불만이나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한 성형 방법이 줄기세포 성형이다"라고 하며 "기존의 성형수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라고 덧붙였다.


※ 줄기세포(stem cell)란 아직 완전한 성체세포가 되기 전의 어린세포로 성체 세포로 분화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세포를 말한다./fncast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