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23명 요르단전 명단발표 '지동원 합류-구자철 제외'

      2011.06.09 15:38   수정 : 2011.06.09 15:38기사원문

7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홍명보호가 2012 런던 올림픽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에 나설 23명의 태극전사 명단을 발표했다.

9일 홍명보 감독은 요르단전 명단을 발표했고, 이번 올림픽팀 멤버는 국가대표팀의 주축선수로 떠오른 지동원(전남 드래곤즈), 홍정호(제주 유나이티드), 윤빛가람(경남 FC)도 승선해 강력한 멤버를 구성했다.

하지만 국가대표팀과 올림픽팀에서 욕심을 내던 구자철과 김보경은 소속팀의 차출불가로 요르단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이날 홍명보 감독은 “올림픽 2차예선 요르단과 경기에 나설 선수 선발 기준은 오만전과 경기력을 평가해서 선발했다”며 “대학 선수들이 포함된 것은 지난 4월과 5월에 훈련한 결과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아래 선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적설에 휘말린 지동원이 이적으로 예선출전이 불가능할 경우에 대해 “나는 3자의 입장이다.
중요한 건 전남과 지동원의 입장이고, 만약 이적이 확정된다면 올림픽 대표팀에서 유럽에 있는 선수를 차출할 수 없기 때문에 방안을 강구해 대체 선수를 찾아야 하지만 역할을 대신 할 선수가 있을지 고민된다”고 솔직함 심정을 밝혔다.


한편 요르단전은 오는 19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른 뒤 오는 24일 요르단 으로 건너가 원정 2차전을 치른다.

- 2012 런던올림픽 아시아 2차예선 요르단전 명단

▲골키퍼: 이범영(부산), 하강진(성남)

▲수비수: 김영권(오미야), 박형진(고려대), 오재석(강원), 유지노, 윤석영(이상 전남), 장현수(연세대), 정동호(가이나레), 홍철(성남), 홍정호(제주), 황석호(대구대)

▲미드필더: 김영근(숭실대), 김민우(사간도스), 김태환, 문기한(이상 서울), 박준태(인천), 윤빛가람(경남), 이명주(영남대), 조영철(니가타)

▲공격수: 김동섭(광주), 배천석(숭실대), 지동원(전남)

/스타엔 koreacl86@starnnews.com박명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관련기사
황선홍-최용수 맞대결 관심 집중...오는 11일 상암서 충돌
박철우, 신혜인과 오는 9월 결혼 '신치용 사위 된다'
정덕화 감독, 김영옥 주장반박..“어이없지만 논란원하지 않아”
LG, 접전 끝 한화 제압...2위 유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