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보상, 게임 이용 장애에 ‘10승 부스터·한정판 스킨’ 지급
2013.05.29 17:06
수정 : 2013.05.29 17:06기사원문
잦은 접속 장애와 서비스 중단으로 이용자들의 원성을 샀던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측이 보상 계획을 발표했다.
롤의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29일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지난 23일 0시부터 오는 31일 24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10승 IP(게임 포인트) 부스트와 한정판 스킨 '고요한 밤 소나' 등의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보상 아이템은 다음달 15일 이전에 지급될 예정이다.
앞서 롤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여러 차례 접속 장애를 일으키면서 게임을 하지 못하게 된 이용자들의 불만이 속출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서버 점검 등의 조치를 수시로 취했으나 접속 장애는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측은 사과문에서 결함의 원인에 대해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가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전체 게임 내 서버간 통신이 두절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측은 "문제 해결을 위해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의 리소스 추가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으나 "아직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2개월에 걸친 추가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롤 접속 장애 등에 대한 보상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보상 소식, 반갑네요", "롤 보상 소식, 기대했는데 실망이네요", "롤 보상, 고요한 밤 소나 스킨이라니!", "롤 보상 아이템 빨리 들어왔으면 좋겠다", "롤 보상 아이템, 더 얹어주면 안 될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