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브와 fn아이포커스가 함께하는 콘택트렌즈 스마트 카운셀링④

      2013.06.28 14:39   수정 : 2013.06.28 14:39기사원문
아큐브와 fn아이포커스가 함께하는 콘택트렌즈 스마트 카운셀링④ 난시렌즈

난시렌즈 착용 고려자, 어떻게 상담할까요?

"격한 운동을 하다가 안경 몇 개는 부러뜨린 것 같아요. 이제 마음 놓고 운동하고 싶어요."

직장인 고영준씨. 그는 축구나 농구처럼 활동적인 스포츠와 몸이 절로 움직이는 강한 비트의 록 공연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린다. 그러다보니 난시 때문에 벗지 못하는 안경이 때때로 거추장스럽게 느껴진다. 난시 렌즈를 착용해보고 싶기는 하지만, 렌즈 착용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쉽사리 렌즈 착용을 시도하지 못하고 있다.

"활동적인 행위를 할 때 종종 안경이 불편해"

운동을 좋아하는 편인데 축구나 농구를 할 때면 땀에 흘러내리는 안경을 올리느라 경기에 집중하기 어렵고, 신체 접촉으로 인한 부상의 위험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 농구의 경우 점프를 자주 하다 보니 안경이 날아가는 경우도 있었고, 블로킹하는 팔에 부딪히거나 튕겨온 공에 맞아서 부러진 안경에 부상을 입은 적도 있었어요. 또 록 음악을 좋아해서 자주 공연장을 찾는데, 슬램 중에 옆 사람에게 부딪혀 안경이 눌려서 얼굴에 상처가 난 적도 있어요. 그래서인지 운동이나 록 공연 때는 시력 때문에 활동에 제약이 없었으면 하고 바라게 되죠.

"난시렌즈 시도해봤지만, 내게 꼭 맞는 도수가 있을까"

난시렌즈 착용을 시도해본 적은 있었어요. 하지만 난시가 심한 편이라 제 눈에 딱 맞는 도수를 찾는 것이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요. 아주 오래 전 난시렌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안경원에 찾아갔는데, 제 시력에 맞는 렌즈를 맞추기 위해 굉장히 오래 기다렸던 기억이 있거든요. 이런 경험 때문에 난시렌즈를 맞추려면 큰 맘 먹고 안경원에 가야하고, 제품이 오기까지 한참 기다려야 한다는 생각에 번거로움이 앞서더라고요.

"난시렌즈는 일반렌즈보다 착용감이 좋지 않다"

난시는 축이 흔들리면 시야가 흐릿하고 불안정해지잖아요. 제 경험상 난시렌즈는 처음 착용감은 좋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한 건조감을 느껴 불편했던 기억이 있어요. 난시렌즈는 특수하니까 착용감이 더 떨어지는가 보다 짐작하고 있죠. 그래서 시력도 선명하게 교정하고 착용감도 편안한 난시렌즈를 찾기는 어려울 것 같아 종종 불편해도 익숙한 안경을 착용하고 있죠.


아큐브가 안경사에게 전하는 "스마트 카운셀링" 노하우

난시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안경 착용을 고수하는 고영준씨와 같은 고객을 만나셨나요? 오토포커스(Auto Focus)기술로 난시를 빠르게 교정하고 착용감까지 편안해 렌즈 착용이 낯선 남성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소개해주세요.

Solution 1. 고객이 난시렌즈 착용을 통해 얻게 될 이점을 소개해주세요.

난시 고객은 운동이나 야외활동 시 안경 착용으로 인한 불편을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고영준씨의 경우처럼 안경이 날아가거나 부러져 부상의 위험이 있다 보니 다이나믹한 순간을 충분히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거죠. 하지만 난시가 있어 흐릿한 시야 때문에 섣불리 안경을 벗을 수도 없죠. 난시 고객의 이 같은 니즈를 충분히 이해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안경 없이도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한 난시렌즈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특히 운동을 즐기는 남성들에게는 관리가 필요 없이 하루 착용 후 새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데이 렌즈를 소개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렌즈 착용을 고려해보지 않을까요?
Solution 2. 폭넓은 제품 구색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이면 OK.

시력교정자들의 절반 가량이 난시를 가지고 있고 그 중 90만 여명이 난시렌즈 사용을 고려중이지만, 난시렌즈는 특수하다는 편견이 여전히 강한 편입니다. 이는 과거 난시렌즈의 한정된 도수와 축 범위 때문에 도수에 꼭 맞는 제품을 받기까지 오랫동안 기다리거나 안경원을 재방문해 주문한 렌즈를 찾는 등 번거로움을 겪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은 4개의 난시도수, 12개의 난시축, 원시도수까지 1,528개의 다양한 구성과 넓은 도수범위를 가지고 있어 기다리는 번거로움 없이 고객 개개인에 맞는 선명한 시력 교정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Solution 3. 일반렌즈만큼 편안한 착용감의 난시렌즈를 소개해주세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난시렌즈는 일반렌즈에 난시 기능이 포함된 특수렌즈라는 인식 때문에 안경이 때때로 불편해도 난시렌즈라는 옵션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은 오토 포커스(Auto Focus) 기술로 빠르게 난시축을 교정해 또렷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렌즈에 다량의 습윤인자를 포함시키는 라크리온 기술 및 일반 렌즈와 비슷한 수준의 산소투과율(31dk/t)로 착용감이 편안해 고영준씨처럼 안경에 익숙한 눈이 피로를 느끼지 않고 렌즈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
게다가 야외활동 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미국 FDA승인 기준 2등급-UVB 95%, UVA 70% 이상 차단) 있는 최적의 난시렌즈 입니다.

bluebihong@fneyefocus.com fn아이포커스 이지연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