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생활비 관리 전용 ‘우리집 생활비 통장’ 출시
2013.07.17 14:50
수정 : 2014.11.04 19:52기사원문
이 통장은 대구은행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한 개인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계생활비 입금, 아파트 관리비 및 카드대금, 보험료, 각종 공과금 자동납부 등 가계 생활비 관리에 유용하다.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수수료 면제는 기본이고 적금 가입 및 대출시 금리우대, 외환 우대서비스 제공, 미용실 및 여행 할인 혜택 등 유용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 등 면제혜택(단 입금,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등 실적이 있어야 함)과 스마트(SMART) 검지적금 가입시 연 0.2% 금리우대, 우리집 생활비 통장을 통한 대출시 연 0.2%P 우대 등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이외 오무선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미용서비스 금액의 15% 할인 혜택, 모두투어 여행예약센터 이용시 여행상품 5% 할인, 특정일에 지정계좌로 입금 메시지와 함께 일정금액을 이체하는 가족사랑 이체 서비스, 매월 말일 이후 첫 통장 거래일에 지난달 통장의 입금 및 지급총액, 수수료 면제내역을 통장에 인자해주는 가계부 서비스 등도 유용하다.
이현정 대구은행 상품개발실 과장은 "'우리집 생활비 통장'은 그동안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에게만 제공되던 자유입출금 통장의 다양한 혜택이 가계생활비를 관리하는 주부들에게도 제공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며 "생활비 통장 성격에 맞는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은행은 오는 9월말까지 '우리집 생활비 통장' 판매기념으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및 제휴 미용실 무료 시술권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오는 10월초 대구은행 홈 페이지(www.dgb.co.kr) 게시 및 개별통보될 예정이다.
gimju@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