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이상봉, 새로운 탁신 등극?..김석현과 맞대결 ‘눈길’

      2013.10.01 13:33   수정 : 2014.11.03 09:58기사원문


디자이너 이상봉의 탁구 실력이 전격 공개된다.

1일 방송되는 KBS2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 26회에서는 예체능팀의 사이판 첫 해외 원정 경기가 그려진다.

이에, 재외동포 전국체전 출신부터 전국대회 우승자까지 막강 파워 선수진을 자랑하는 사이판팀을 맞아 예체능팀은 모두의 상상을 뒤집는 파란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간 베일에 가려졌던 디자이너 이상봉의 탁구 실력이 공개돼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88서울올림픽 25주년 특집' 방송을 통해 첫 등장한 이상봉은 탁구 경력에 관한 질문에 "구력만큼은 내가 제일 오래됐을 것"이라고 밝혀 그의 탁구 실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그러나 탁구 초보 헨리를 경기 상대로 맞아 특유의 너털웃음과 함께 "탁구 실력 중 50% 보여줬다"는 의미심장한 발언으로 베일에 가려진 탁구 실력에 궁금증이 모아졌던터라 이번 사이판 경기에서 보여질 그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조달환은 한 매체를 통해 "이상봉 선생님을 탁구장에서 처음 만났다"며 "이상봉 선생님을 통해 처음 탁구를 접하게 됐다"고 말하며 이상봉을 자신의 '탁구 스승'이라 밝힌 바 있다.


그만큼 '탁신' 조달환을 능가하는 탁구 고수로 손꼽히는 이상봉. 하지만 아직까지 그의 탁구 실력에 관해 구체적인 사항이 공개되지 않아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예체능팀의 첫 해외 원정 경기에서 그는 초등학교 때부터 탁구를 쳤다는 숨은 실력자 김석현 선수를 맞아 그 동안 감춰왔던 발군의 탁구 실력이 발휘될 예정.

이에, 빠르고 정확한 '백핸드' 이상봉과 강력 '드라이브' 김석현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상봉의 탁구 실력은 금일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되는 ‘예체능’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ju-hui3@starnnews.com임주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