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2014.05.21 14:23
수정 : 2014.10.27 07:56기사원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6월 4일 진행되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지방선거 특집페이지(http://m.media.daum.net/m/election2014)는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방선거에서 발생하는 이슈, 사건 등을 일목요연하게 목록화해서 보여준다.
특집페이지 상단에 나열된 주요 이슈를 클릭하면 해당 이슈에 대한 뉴스뿐만 아니라 포토, 여론조사, 트위터 반응, 아고라 게시글, 동영상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이슈 파악이 용이하다.
이와 함께 언론사 등에서 진행한 전국 여론조사를 시각화해서 보여줌으로써 유권자들의 표심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롯해 격전지, 지역별,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 양자대결, 다자대결 등의 여론조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후보자 정보 제공에도 중점을 뒀다. 우리동네 코너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들의 출생, 학력, 경력 등의 기본 정보와 그 동안의 선거이력, 의정활동, 공약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댓글로 후보자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SBS와 협약을 체결해 공동 기획을 진행하고, 선거 당일 투·개표 현황 생중계는 물론 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JTBC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생중계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검색을 통해서도 △선거일정, 투표방법 등의 선거 개요 △지역별 후보자 정보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와 같은 풍성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한편, 다음은 객관적이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여론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공정하고 충실한 선거 정보 제공 △유권자와 후보의 소통을 돕는 양방향 서비스 제공 △권리침해 방지를 위한 노력 △윤리기준 준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지방선거 서비스 준칙을 마련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