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길상 고용정보원장,‘창조경제 CEO 대상’ 공익부문 대상 영예

      2014.06.26 16:53   수정 : 2014.06.26 16:53기사원문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이 26일 서울 소공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익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유길상 원장은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과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 HRD-Net(www.hrd.go.kr) 등 국민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고용정보시스템과 서비스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구직자 등 국민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고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유 원장은 특히 지난 4월 11일 '한국고용정보원의 제2 개원 및 새 비전' 선포 등을 통해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면서 고용정보원이 국내 노동시장에 있는 고용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등 '노동시장의 신호등'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 원장은 "고용정보원은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해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도와주는 세계일류 국가고용정보기관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최 및 후원하는 창조경제CEO 대상은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룩한 모범적인 CEO를 격려해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