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어플로 쉽게 확인 가능 ‘어떻게 찾지?’

      2014.09.06 13:25   수정 : 2014.09.06 13:25기사원문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4일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기간인 6일부터 10일까지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을 통한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전국 594개 응급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24시간 운영되며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전후 3일 동안에도 보건소와 국공립 의료기관은 진료한다.

또한 시군구별로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이 지정돼 운영될 예정이며 휴일지킴이 약국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연휴 병의원 찾기'와 '연휴 약국찾기' 등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을 안내한다.

특히 연휴기간 뿐 아니라 야간에 갈 수 있는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와 응급처리 요령도 제공해 비상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급할 때 좋겠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좋은 어플이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휴일에 아프면 힘들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는 스마트폰 앱 외에도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