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센터가격비교로 포장이사비용 거품제거, 손 없는 날 이사걱정 뚝

      2014.09.15 11:00   수정 : 2014.09.15 11:00기사원문

가을 이사철을 맞아 집을 옮기는 가정이 늘어났다. 최근에는 포장이사를 통해 이삿짐센터에서 포장부터 정리정돈까지 해주기 때문에 일일이 짐을 챙기는 수고가 줄었다. 하지만 이사비용이 걱정이다.

가을 이사철은 1년 중 이사가 가장 많이 집중되는 시기로, 평균 이사비용보다 30~40%정도 높게 가격이 형성된다. 이는 기본 이사원가에 이삿짐센터의 마진이 평소보다 높게 반영된 결과다.

하지만 부담스럽기만 한 이사비용도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이용하면 저렴한 이사가 가능하다.

경기도 부천에서 인천으로 오는 23일 이사 예정인 김모씨는 이사를 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본 업체들로부터 가격 상담을 받았으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고 생각하던 차에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에 견적을 의뢰했다.

의뢰 결과 약 20개 정도 이삿짐센터들이 견적 금액을 제출했고, 앞서 알아본 업체들과는 평균 30만원 정도가 차이 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중 가격이 저렴하고 이용후기가 좋은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는 소비자가 견적을 의뢰하면 복수의 이사업체가 견적금액을 제출하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유리한 구조다.

계약 체결을 위한 업체간 경쟁으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평균적으로 비교견적을 받을 경우 약 20~30%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손 없는 날이나 주말같이 이사 수요가 많을 경우 업체별 비용 차이는 더욱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이사를 원한다면 경쟁입찰 방식인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과거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이사를 원하는 30~40대가 주요 고객층이었으나 정보통신의 발달로 40~50대 고객도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업체를 비교해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업체를 찾는 소비자층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대표적인 이사 가격비교 사이트 중 하나인 이사몰(www.24mall.co.kr)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사몰은 정부로부터 발급받은 300개 허가 업체로만 운영되며 업체별 가격은 물론 이용후기, 서비스 등급, 인기도를 표해 좀더 쉽게 업체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했으며 24시간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가 견적을 의뢰하면 약 3초 후에 가정이사와 사무실이사 업체들의 비교견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